1. 주 생성자
class Animal(val name: String)
위의 코드에서 괄호에 해당하는 부분
2. init
class Animal(animalName: String) {
val name: String
init {
if (name.isEmpty()) {
throw IllegalArgumentException("Name Error")
}
this.name = AnimalName
}
}
init 사용해서 유효성 체크할 수 있음
3. constructor (부 생성자)
class Animal(val name: String) {
var age: Int = 20
var height: Int = 500
// 에러
// constructor(name: String, age: Int) {
// this.age = age
// }
constructor(name: String, age: Int) : this(name) {
this.age = age
}
constructor(name: String, age: Int, height: Int) : this(name, age) {
this.height = height
}
}
'언어 > 코틀린'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tlin] trim() (0) | 2023.05.23 |
---|---|
[Kotlin] Companion object (1) | 2023.05.09 |
[Kotlin] 코틀린 기초 - 변수, 데이터 타입 (0) | 2023.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