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GitHub_OpenSource

GitIgnore

도넛의용기 2023. 5. 13. 17:38

깃허브에서 코드 하나를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를 한 코드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돌리는 과정에서 일어났던 일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코드를 넣고 돌렸는데 빌드를 싱크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황당했는데요... nullexception이 났기 때문입니다.

 

개발중인 코드를 갖고와서 그런가? 라는 생각에 release버전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release버전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이게 빌드중에 나는 일은 흔치 않을것 같은데? 라는 생각과 해결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에 계속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build.gradle의 코드를 뚫어져라 처다본 결과, 

이러한 코드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buildConfigField "String", "APPS_FLYER_DEV_KEY", localProperties['APPS_FLYER_DEV_KEY']

여기에서 계속해서 문제가 생겼는데요, localProperties부분에서 nullexception이 계속해서 발생했습니다.

local.properties를 추적해서 올라갔더니

 

local.properties라는 파일의 값을 참조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해당 파일은 프로젝트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문득 gitIgnore가 생각나서 봤더니...

gitIgnore에 포함되어있었습니다.... 

 

중요하거나 보안에 민감한 내용들은 보통 저렇게 gitIgnore에 포함시켜 외부에 노출되지 않게 하는것이 기본적입니다.

api나 서버에 연결되면 저러한 부분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합시다...

저는 무려 3시간을 낭비했다는...

'GIT > GitHub_OpenSour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cyclerView Animator  (0) 2023.05.09